[업계레이더] 신제품 - 「팍스랩」의 ‘주얼리 진공 열처리 장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2,122회 작성일 19-04-25 15:50본문
명품주얼리 제조 위한 필수 과정, ‘진공 열처리’
2018년 이후 국제 박람회에 주얼리 열처리장비 본격 등장
「팍스랩」,해외 장비보다 경쟁력 있는 열처리 장비 개발 성공
“주얼리 등 금속 제품에 열처리를 하면, 더욱 금속이 단단해지면서 광택이 더 강해지고, 그 강해진 광택이 더욱 오래도록 지속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팍스랩」서진교 상무이사의 얘기다.
「팍스랩」은 최근 외국산 열처리 장비보다 더 슬림하고 가격은 획기적으로 낮춘 주얼리 제품 열처리 장비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크기도 전체적으로 외국 장비에 비해 1/2 크기로 크게 줄어들었다. 이 회사 장비 본체의 크기는 550D x 1500W x 1100H이다.
“실험 결과 주얼리 제품에 효과적으로 열처리를 해주면 광택 지속력은 열처리를 하지 않은 제품 대비 무려 3배가 높아지고, 주얼리 제품의 강도 또한 30-40% 이상 높아진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부터 방콕, 홍콩, 비첸자 등 국제적인 주얼리 전시회장에 해외 유수의 귀금속 열처리 장비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제 세계적 명품 브랜드를 위시한 귀금속 제품들에 대한 열처리 과정이 필수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유력 주얼리 제조사들이 제품 차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제품 제조 과정에서 열처리 과정을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같이 주얼리 제품에 열처리를 해 주면 강도 또한 크게 향상되어, 얇아서 구부러지기 쉬운 미스 링 및 귀걸이 부품의 경우,
그러한 단점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일체형-개폐형 팔찌 및 목걸이 제품들의 경우도 스프링특성이 대폭 강화되어 형상 복원력이 크게 향상된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2013년부터 일괄서비스를 펼쳐 온 중견 서비스 회사다.
RP 출력 작업의 경우 주얼리 업계 최대의 RP 출력 장비를 두 대나 갖춤으로써 최고 사양의 최대 크기 제품을 처리할 수 있다. 그리고 주조 작업의 경우도 진공유도 주조기를 도입하여 결함이 거의 없는 정밀주조 기술을 선뵈고 있다.
문의 | 02-747-8300
<저작권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