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업계 레이더 | 귀금속중앙회 ‘조직혁신위원회’ 가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402회 작성일 24-05-27 20:41

본문

소매점업계 젊은피 대거 영입, 대대적 혁신 나선다

초대 혁신위원장에 박제현 부회장 선임 


지난 4월 24일 피카디리 빌딩 4층 주얼리 공동 회의실에서,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귀금속중앙회)는 2024년 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사회는 중앙회 산하에 조직혁신위원회(이하 혁신위원회)를 신설하기로 의결했다. 

조직혁신위원회는 앞으로 귀금속중앙회 조직을 대대적으로 혁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우선 조직 내에 젊은피들의 수혈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그 동안 중앙회는 업계 1세대, 2세대 위주의 회원 구성으로, 갈수록 노령화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에 따라 전반적으로 조직의 활력이 떨어지고, 산재한 업계의 현안들을 추진할 동력이 갈수록 떨어지는 양상을 보여 왔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위원회는 앞으로 전국적으로 젊고 활동적인 소매 주얼리 사업자들을 대거 중앙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들을 이사로 선임하여 중앙회 혁신의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추동하고자 한다. 

이사회는 이 자리에서 초대 혁신위원장으로 ‘박제현 부회장’을 선임했다. 그리고 혁신위원회 명칭 변경 건을 박 위원장에게 위임했다. 중앙회는 이후 관련 정관도 개정할 예정이다. 

박제현 부회장은 “조직혁신위원회는 전국적으로 활동 중인 20대-40대 소매점 경영자들 위주로 바로 모집 및 추천을 받고 있다”라고 말하고, “향후 카카오 메신저를 통해 전국적인 활동을 주도하면서, 소매업계의 발전과 권익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입 신청 및 추천은 전화를 통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상호, 성명, 전화번호를 기입하여 보내주면 된다.


가입 신청 | 박제현 위원장 010 2520 2020 

Email 신청 | gia@kore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