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을 빛낼 브랜드(3) - ㈜렉스다이아몬드의 「수앤진 골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귀금속보석신문 댓글 0건 조회 2,324회 작성일 20-02-25 09:21본문
투박한 순금 제품에 수려함을 입히다!
‘순금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새로이 바꿨다’는 평, “젊은 세대도 환호하는 순금 브랜드”
「수앤진 골드」 브랜드는 2000년대 초반부터 파인주얼리 업계를 풍미한 ㈜렉스다이아몬드가 론칭한 순금 브랜드다. 2016년 6월에 세상에 얼굴을 드러냈다. 이후 업계에서는 이 브랜드의 출현과 함께 순금 제품 디자인의 패러다임이 바뀌었다는 평이 잇따랐다.
‘「수앤진 골드」 제품들은 순금 제품 같지가 않고, 패션 브랜드 제품 같다.’
이 브랜드는 지중해의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대륙 동쪽의 황화 문명간 교류의 길목이었던 실크로드를 중심으로 펼쳐져온 문화적 동질성을 순금 디자인의 모티브로 삼았다. 그래서 이 브랜드의 소재로는 고대와 현대, 그리고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소재들이 활용되고 있다.
고대 알렉산더 대왕이 실크로드를 통해 동방에 전한 후, 주얼리의 장식문양으로 널리 유행했다고 하는 당초무늬 제품들,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고, 인도 불교문화를 상징하기도 하는 연꽃 문양의 제품들이 바로 그러한 제품들이다.
기존의 투박한 순금 제품들과는 달리 수려함과 우아함이 느껴지는 이 브랜드 제품들은 기존 순금 제품의 고객층을 크게 넓히는데 기여했다는 평도 받고 있다. 젊은 층들 사이에서도 마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되고 있다.
그래서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도 널리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고객들은 ㈜렉스다이아몬드에 대하여 기존 제품들과는 판이하게 다른 매우 특이한 제품들을 기대하곤 해 왔지요. 그래서 「수앤진 골드」 또한 순금 트렌드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뤄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앤진 골드」와 함께 새해에 순금 업계가 고객들 사이에서 더욱 각광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문의 | 02-3448-0928
--------------------------------------------------------------------------------------------------------------------------------------
수앤진 골드를 론칭한 ㈜렉스다이아몬드는
이 회사는 현재에 이르러 국내 주얼리 제조업계에서 반지를 만들 때 일반화된 인바디 스카시 공법 기술을 이미 20여년 전에 처음으로 개발하여 보급한 업체다. 이 기술은 반지의 착용감과 생산성 및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반지 안쪽을 처리할 때 활용되는 기술이다.
이 회사는 자체 내에 디자인 R&D센터를 운영하면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의장등록된 디자인 누적 개수만 무려 1,000여개에 이르고 있다. 또한 명실상부한 기술집약형 기업으로서,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기술개발도 병행해 왔다. 그래서 3건의 기술이 해외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2건은 출원 중에 있다. 그리고 국내 기술특허로는 이미 14건을 등록 완료했고, 6건의 특허출원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이 회사는 ?링 귀걸이 착용 시,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장식을 개발한 바 있고, 또 형질이 다른 금속의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더블 캐스팅 공법도 개발한 바 있다. 이 외에 체인과 연결 잠금장치로 구성되어 있는 귀걸이, 목걸이 및 팔찌와 같은 제품들의 디자인의 연속성을 살리면서 주얼리 형태의 변형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주얼리를 개발하기도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